주의할 고위험군
여섯번째 코로나 대유행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몇번의 예방접종과 또 감염이 되면서 면역력이 생겼기 때문에 너무 두려워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단 주의하셔야 되는 분들은 요양원에 계시거나 오래 입원하고 계신분들, 65세 이상이면서 당뇨나 암 있으신 분들은 감염되면 중증으로 갈 위험이 있기 때문에 예방접종을 1번 더 하는 등 신경을 쓰셔야 하며 소아나 성인분들은 감염이 되더라도 감기와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합니다. 다만 요즘 발열이 있는 분들이 코로나 검사하면 거의 95% 이상 양성판정을 받고 있으니 발열이 있거나 몸이 뭔가 두들겨 맞은것처럼 아프다하면 한번 검사해보시길 권합니다.
손위생을 철철히 합니다.
코로나 유행때마다 늘 이야기하지만 손을 비누로 깨끗이 씻는 습관을 갖으셔야합니다. 손은 수시로 씻는 것이 좋고 물로만 씻지말고 비누로 꼼꼼히 씻는 습관을 들여야합니다. 휴대용 손소독제는 지참하고 다니시고 필요한 경우 자주 소독해주는것이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마스크착용은 생활화
폭염으로 너무 덥지만 마스크착용을 생활화 해야만 감염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사람이 많은 곳 그리고 환자들이 많은 곳에 가실 때는 특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대중교통 이용할 때 버스나 지하철에서도 마스크는 필수로 착용하셔야하며, 주의하실점은 마스크를 여러겹으로 겹쳐서 착용하시면 안됩니다. KF94이상으로 1장만 착용하시면 됩니다.
환기를 자주 하여야 합니다.
여름에 특히 확산세가 올라가는 악화요인이 바로 환기를 잘 안하는 겁니다. 더위를 없애기 위해서 에어컨을 많이 풀 가동을 하는데 환기를 시키지 않는 겁니다. 집안도, 카페나 은행등 사람들이 많이 드나드는 곳은 모두 에어컨을 빵빵하게 가동시키는데 환기를 제대로 하는 곳은 몇 안됩니다. 만약 환기가 잘 안되는 곳에 있을때는 스스로 밖으로 나가서 자체적으로 환기를 하여야합니다. 환기가 안되는 곳에 오래 머물지 않는 것이 코로나로부터 나를 지켜내는 방법중 하나입니다.